[블로거 원정대] 세계 속에서 빛나는 한국 ICT 기업들!!

cfile7.uf.165F4D3A4F3568BF179D30.jpg

 


‘어린아이는 모두 천재화가’라는 피카소의 말을 언급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어린 시절에는 휘적휘적 그림을 잘도 그립니다! 저도 아무 것도 모르던 6살 때는 곧잘 그림을 그렸던 기억이 나네요. 전 주로 뱀장어에게 엉덩이를 물리거나 쥐라기공원을 연상하게 하는 뜬금없는 그림을 그리곤 했답니다! 그 중에는 미래세상을 상상하며 그린 그림들도 있었죠. 1990년대를 살던 어린이에게 2010년은 너무나 먼 미래였기 때문에 말도 안 되는 상상으로 도화지를 가득가득 메웠었던 것이 기억이 납니다. 영화 ‘제5원소’속의 자동차들 마냥 하늘을 날아다니는 운송수단이나 화상전화 같은 것들이요! 그런데 2010년을 3개월 앞둔 어느 가을, 베이징 P&T wireless & Networks Comm China 2009(이하 P&T)에서 저는 제가 상상하던 세상 중 일부는 현실이 되어가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중국은 역시 스케일

뭐든지 질릴만한 스케일을 자랑하는 중국. 역시나 P&T전시장 역시 거대한 위용을 드러내며 수많은 기업들의 전시관을 수용하고 있었습니다. 크게 3개로 분류된 행사장을 대충 훑어보고 나니 어느새 거의 하루가 갔을 정도였답니다. 



2년에 한 번 열리는 이번 전시회의 주요 테마는 바로 3G와 스마트폰. 놀라울 만큼 다양한 제품 라인의 스마트폰들을 보고 있자니 이제 곧 일반 폰은 골동품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들기도 했답니다. 그런데 3G세상에서, 그리고 스마트폰을 가지고 할 수 있는 것이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많더군요. 휴대폰으로 GPS 골프공 위치 파악하고 자동차를 제어할 뿐 아니라 화상회의가 일반화되어가는 세상. 그리고 전화기인지 컴퓨터인지 알 수 없는 스마트폰이 점점 일반화 되어가는 세상. 이러한 전시들을 보면서 저는 전시장에서 어렸을 때 얼핏 그렸던 그림이 현실이 되어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Frp-IcvRenE$


중국 3대 이동통신사, 3 포털회사 전시장에는 방문객들의 이목을 끄는 이벤트들이 많았는데요. 한 회사 전시장에서 는 특히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답니다. 그리고 역시 전시회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도우미 언니들! 13억 명 중에 선발된 8등신 도우미들의 미모는 박람회장안을 환하게 비춰줬는데요. 동행한 상화오빠는 25년 평생을 기다려왔던 이상형을 이곳에서 만나기도 했답니다.^^


  전시장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한 한국 기업들


이렇게 엄청난 규모의 박람회장에 들어서자 마자 눈에 들어온 것이 SK텔레콤과 삼성 일 줄은 사실 상상도 하지 못했었는데!! 세계적인 기업들이 참가한 P&T에서 MAIN스트리트 한 가운데 나란히 자리 잡은 두 회사의 전시관은 그 넓은 전시장에서 가장 화려하게 빛나고 있었습니다. 이 두 전시관을 봤을 때, 과장을 조금 섞어서 마치 오랜 타지생활 중 우연히 동포를 만난 기분이 들었는데요. 전시장 안에서 이 두 기업의 전시장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었다는 사실에 괜히 제가 다 뿌듯해졌답니다. 이런 모습을 보면서 ‘기업들의 이런 활동이야말로 진정한 국위선양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기도 했습니다.



최악의 경제위기라고 합니다. 전시장이 너무 거대해 저를 깜짝 놀라게 했던 P&T 박람회 역시 경제위기의 여파로 예년에 비해서 규모가 조금은 축소된 것이라고 하는데요. 규모는 비록 조금 작아졌을지 몰라도 IT에 대한 이곳에 온 방문객들의 호기심은 정말 전시장 전체를 후끈(!) 달아오르게 만들 정도였습니다. 이렇게 우리 세상을 하루, 하루 바꿔가는 기업들, 그리고 그 변화에 끊임 없는 관심을 보이는 것을 보면서 저는 우리 세상이 2100년에는 어떻게 변해 있을지에 대한 상상화를 혼자서 그려보기 시작했습니다.



 


Facebook Comments

'좋아요'가 더 좋은 포스트를 만듭니다.

Login

Welcome! Login in to your account

Remember me Lost your password?

Don't have account. Register

Lost Password

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