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고객과 함께하는 ‘인공지능 진화 프로젝트’ 첫 걸음 – T뉴스

POC_160921_1

NUGU_160921


SK텔레콤이 음성인식 기반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를 고객의 참여로 진화 발전시키는 프로젝트의 첫 발을 내디뎠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위해 SK텔레콤은 전문가 그룹 및 고객들이 의견을 서로 교류하고, 연구를 추진할 수 있는 가상의 회사 ‘누구나 주식회사’를 설립하고,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에 위치한 ‘스트라디움’에서 21일 론칭 행사를 가졌습니다.


SK텔레콤은 지난 1일 음성인식 기반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NUGU)’를 출시하며, 고객과 함께 인공지능 기반 기술 및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공표한 바 있습니다.


그 첫 걸음인 ‘누구나 주식회사’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고객들이 온 · 오프라인을 통해 소통하고, 서비스 진화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일종의 커뮤니티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SK텔레콤은 새로움을 창조하는 것이 누구에게나 가능한 일이며, 많은 사람들이 함께 나눈 생각이 혁신을 만들 수 있다는 믿음으로 ‘가상의 회사 설립’이라는 새로운 방식의 프로젝트를 전개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누구나 주식회사’는 서울대 출신 천재 해커로 이름난 이두희 씨가 가상의 CEO를 맡아 인공지능 진화 프로젝트를 진두 지휘하게 됩니다. 전문가 그룹에는 ▲카이스트 뇌과학 분야 정재승 교수 ▲뇌인지과학연구소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한국조명디자이너협회 ▲한국성우협회 ▲한국어정보처리연구실 등이 참여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전문 성우들은 인공지능 기반 구연동화 기능 연구 ▲뇌인지과학연구소는 ‘누구’ 연계 생활 서비스 개발 ▲조명 디자이너들은 상황에 따른 ‘누구’ 조명 연출 방안 연구 등을 추진합니다.


일반 고객들은 ‘누구나 주식회사’를 통해 매월 개최되는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인공지능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상상을 현실로 구현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나온 우수 아이디어는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SK텔레콤은 ‘누구나 주식회사’의 첫 아이디어 공모전을 ‘누구(NUGU)의 대화 능력향상’이라는 주제로 내달 3일까지 열고, 고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 받을 계획입니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고객 총 34명에게 ▲최신 노트북 ▲삼성 ‘기어 아이콘X’ ▲멜론 이용권 등 경품이 제공됩니다.


‘누구나 주식회사’ 및 아이디어 공모전은 누구 홈페이지(www.nugu.co.kr)에서 참여가 가능합니다.


‘누구나 주식회사’ 이두희 CEO는 “한 회사의 연구 인력만으로는 인공지능의 진화를 기대하기 어렵지만, 집단지성이 모이면 단기간 내 인공지능 기술이 괄목할 성장을 거둘 수 있다”라며, “누구나 주식회사를 통해 제안된 아이디어는 단 하나도 빠짐없이 실제 적용 가능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참고 : ‘누구나 주식회사’ 론칭 행사 계획

시간/장소 : 10:00~11:05 /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251 스트라디움 빌딩


상세 일정

시간 내용 참여 인사
10:00~10:05 오프닝
10:05~10:15 가상CEO 소개 및 취지 설명 이두희 씨
10:15~10:20 전문가 집단 소개 KAIST 정재승 교수
서울대 장병탁 교수
이선/소연 성우 등
10:20~10:50 인공지능 관련 토크 콘서트
10:50~10:55 포토 타임
10:55~11:05 이벤트



Facebook Comments

'좋아요'가 더 좋은 포스트를 만듭니다.

Login

Welcome! Login in to your account

Remember me Lost your password?

Don't have account. Register

Lost Password

Register